CI 캐다 홈

 

 

 

 

 

캐다 CI 소개디자인방법 소개기존 CI 분석잦은 질문신청

홈심볼기업 아이덴티티브랜드 아이덴티티음양오행게시판연락처사이트 구성

 

 

 

 

 

 

 

 

 

 

네임

kaeda는 순수한 우리말인 '캐다'를 로마자로 표기한 것으로, ① 땅속 등에 묻힌 광석이나 보물을 파내다. ② 아직 드러나지 않은 사실을 밝혀내다는 의미를 가진다.
음양오행상으로는 목과 화에 배속되는 이름이다.
땅속 깊은 곳에 묻힌 소중한 보물을 캐내듯이 기업의 얼굴이며 CI의 기본인 심볼과 로고를 개발·연구하여 기존과는 다른 CI가 창조되도록 정성을 다하겠다는 이념이 "CI 캐다"에 담겨져 있다.

심볼마크

kaeda의 영문 첫글자인 K를 피라미드와 해시계로 형상화하였다. 인류 역사상 가장 정교하게 만들어진 건축물인 피라미드와 인류에게 처음으로 시간 관념을 일깨워준 해시계를 형상화함으로써, 아이덴티티 디자인 역사에 전환점을 만들고 영원히 존재할 kaeda 의 미래와 이상을 상징화하였다.
음양오행상으로는 화(火)에 배속되는 두 개의 삼각형과 Red 계열(陽火)로 구성하였다. 이는 kaeda 운영자의 음양오행에서 모자라는 화의 기운을 심볼에서 보강하고자 디자인하였다.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미적인 요소와 문자로서의 읽힘성을 고려하여 구성하였다. 색상(Cobalt Blue)은 음양상으로는 양(陽), 오행상은 목(木)에 속하므로 심볼마크의 화(火)와 상생관계에 있으며, 부족한 화의 기운을 도와주도록 하고자 선택하였으며, 디자인분야처럼 창조성이 특히 요구되는 경우는 오행상 목에 속한다는 점도 염두에 두고 디자인하였다.
 

전용색상

주색(Main color)

Pantone 1795 C (Mangenta 94% + Yellow 100%)
양(陽)과 화에 배속되는 색상이다.

보조색(Sub color)

Pantone 176 C (Mangenta 24% + Yellow 15%)
Pantone 483 C(Mangenta 76% + Yellow 76% + Black 60%)
Pantone 500 C(Mangenta 38% + Yellow 18% + Black 11%)
목·화에 배속되는 색상들이다.
 

시그니춰

좌우조합


상하조합


변형조합(약식)

             

미국의 마조리 엘리오트 베블린(Marjorie Elliott Bevlin)은 그녀의 저서 '디자인의 발견'(Design through Discovery)'에서 오늘날 디자인의 세계가 아무리 급속하게 변모하고 있다고 해도 영구불변의 진리로 남아 있게 될 두 가지 개념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디자이너는 자연의 섭리에 의하여 창조된 독창적이며 아름다운 자연물의 디자인에서 무한한 영감을 찾아낼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