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캐다 홈

 

 

 

 

 

캐다 CI 소개디자인방법 소개기존 CI 분석잦은 질문신청

홈심볼기업 아이덴티티브랜드 아이덴티티음양오행게시판연락처사이트 구성

 

 

 

 

 

 

 

 

 

 

음양오행(陰陽五行) 사상까지 고려한 아인덴티티 디자인 개발방법
(Identity Design Development Method Based on the Negative and Positive
and the Five Elements)

▒  OUTLINE  ▒

우주간에 존재하는 세상만물은 예외없이 모두 나름대로 고유한 음양오행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형상(形象)과 색채(色彩) 등 기업 이미지의 주요 구성요소들 또한 각기 나름대로 고유한 음양오행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이의 이름도 부르기 좋고 의미만 좋아서는 부족하고 아이의 타고난 고유의 음양오행과도 조화가 된다면 훨씬 바람직하듯이 기업의 얼굴인 심볼·로고, 기업의 시각적 이미지인 C.I도 단순히 시각적인 퀄리티(quality)만 높아서는 부족하며 기업(오너)의 고유한 음양오행과도 조화를 이루도록 색채(色)과 형상(形)을 고려하여 개발한다면 훨씬 바람직하고 금상첨화가 될 것입니다.

CI 캐다는 이러한 점들을 결코 간과하지 않습니다. 기업의 작은 이미지 하나로 기업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확신으로 기업의 경영요소와 더불어 기업(오너) 고유의 음양오행과도 조화되는 요소들을 함께 고려하여 기업의 CI를 개발합니다.

한글·한의학뿐 아니라 바코드·DNA·디지털이론에도 반영된 음양오행(陰陽五行) 원리는 현대과학에 의해서 그 체계성과 정밀성이 새롭게 인정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의 실리콘밸리 설계가 음양오행원리로 이루어진 예에서 보듯이 음양오행의 지학(地學)분야인 방위학이 건축설계 및 실내디자인과 결합(fusion)되었습니다.
CI 캐다는 주역의 원리와 음양오행의 인학(人學)분야인 명리학를 최초로 기업의 이미지 디자인과 결합시킨 것입니다.

☞ 기업의 마케팅 및 디자인 요소와 더불어 음양오행원리까지도 함께 고려하여 개발하는 CI는 반드시 기업성공의 동반자가 된다고 확신합니다.


▒  PROCESS  ▒

① 기업의 경영환경에 대한 분석 및 조사
② 기업(오너)의 음양오행 분석 및 조사
    (factor : 기업 창립일, 업종, 장소, 오너 및 공동오너의 사주 등)
③ 음양오행의 균형·조화에 필요한 요소 도출
④ 디자인 컨셉트 개발
⑤ 기본 및 응용시스템 개발
⑥ 캠페인 전개 및 실시

음양오행사상을 고려한 CI 디자인 개발방법 흐름도

 

기업의 성공은 국가, 기업주, 종업원, 주주 중 누구의 運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을까요?

기존 경영학에서는 인정하기가 힘들겠지만 기업의 성공은 기업오너의 運 영향을 70%이상 받으며 IMF, 관세조치 등 국가적, 국제적인 運의 영향을 20% 정도 받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종업원 및 주주의 運에 의해 좌우됩니다.
주식을 산 투자자의 運이 좋다고 그 기업이 성공할까요?
종업원들의 運이 좋다고 그 기업이 성공할까요? 아닙니다.

그 기업을 책임지고 지휘하는 오너의 運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많이 받고 있습니다.
국내 재계 1, 3위이던 현대그룹과 대우그룹도 오너의 개인적인 運과 기업의 운명이 같이 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외 수많은 국내외 굴지기업들의 성패에도 오너의 運이 함께 작용하였습니다

이들 기업들 보다도 안정화된 메카니즘을 갖추지 못한 기업들로서는 오너의 運 영향을 훨씬 더 직접적으로 많이 받는다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그외 예측하기 힘든 국가적, 국제적인 運의 흐름이 다음으로 큰 영향을 미칩니다.

국내 기업 중 제일제당(CJ), 쌍용, 대한항공 등 많은 기업들에서도 기업 심볼마크의 도입개념으로 음양사상을 고려하였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현실적으로도 기업 CI와 음양오행은 무관하지 않습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태극문양을 본따고, 빨강(Red)과 파랑(Blue)을 병행하였다고 해서 음양오행사상을 고려하였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언어유희라는 점입니다.

비슷한 질문을 다시 한번 던져 보겠습니다.

국내최초로 흥행신기록을 세운 영화 '쉬리'가 흥행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영화감독(오너), 스텝진(임원), 영화배우(종업원), 영화제작비 투자자(주주)들 중 누구의 運 때문일까요?

한석규 등 출연배우들의 運이 좋아 쉬리가 흥행에 성공하였다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배우는 얼마나 좋은 감독, 좋은 작품을 만나느냐에 運이 따를 뿐 실제로 그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느냐 여부는 모든 것을 책임지고 있는 감독 개인의 運에 따릅니다.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느냐, 기업이 성공하느냐는 같이 살필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